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보

평창 청옥산 육백마지기 샤스타 데이지 6월 7월 여름 국내 여행지 추천

by il*^^*il 2024. 6. 3.

6월 7월에 꼭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두 번째는 평창 육백마지기입니다. 여름이면 예쁜 샤스타데이지가 만발해서 장관을 이루는 곳이에요.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하는 국내 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 평창 육백마지기를 소개합니다. 

평창 육백마지기 사진

평창 육백마지기의 매력 포인트  

샤스타데이지 동화 속 천상의 화원

평창 청옥산 육백마지기는 볍씨 육백 말을 뿌릴 수 있을 만큼 넓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실제로 축구장 6개를 합친 크기의 넓은 평원이 해발 1,256m 고지대에 펼쳐져 있어요. 그 높고 넓은 산 자락에 새하얀 풍력발전기가 길게 늘어서 있고, 푸른 하늘과 초록의 자연이 시원스럽게 펼쳐지는데요. 거기다가 6~7월에는 아름다운 샤스타데이지 군락까지 펼쳐집니다.

아마 육백마지기가 가장 아름다운 시기가 바로 샤스타데이지가 피는 여름일 거예요. 푸른 초원에 하얗고 노란 샤스타데이지가 펼쳐지면 동화 속 한 장면 같이 예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청옥산의 푸르름과 샤스타데이지의 향연이 천상의 화원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아름다워서 어디 하나  포토존이 아닌 곳이 없을 정도입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바로 인생사진이에요.

그림 같은 노을과 은하수 명소

낮에는 새하얀 샤스타 데이지와 푸르름이 아름다웠다면 해가 지는 순간에는 붉게 물든 하늘과 산이 그림같이 펼쳐집니다. 그 후에는 밤하늘에 셀 수 없이 많은 별들이 떠오르죠.

평창 육백마지기 야경

원래 이곳은 차박을 하는 분들의 성지와 같은 곳이에요. 해가 진 후에 육백마지기 위에 펼쳐진 새까만 밤하늘에 별천지를 밤새 구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가루를 뿌려놓은 것 같아서 손으로 긁으면 금가루가 막 떨어질 것 같은 말도 안 되는 장관에 감동이 몰려옵니다. 

원래 육백마지기 주차장은 주요 차박지였는데요. 안타깝게도 이제 곧 공영 주차장에서 차박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공영주차장 차박행위를 금지하는 법이 통과되었고 2024년 9월 10일부터 시행되기 때문이에요. 아무래도 그동안 자연 경관이 좋은 곳에 있는 주차장에서 무분별하게 차박을 하면서 주차공간 부족 문제도 대두되고, 일부 비매너 차박족들의 쓰레기 무단투기로 골머리를 앓았기 때문이겠죠. 

그렇다고 야밤에 별천지를 구경한 후 운전을 해서 내려오기에는 경사로에 급 커브도 많고 야생동물도 출몰하는 지역이라 야간 운전이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경우에 따라서 스텔스 차박, 공영주차장 이외의 장소는 단속을 피할 수 있을지 몰라도 아무래도 유명 차박지이다보니 법 시행 후에 이곳에 대한 단속을 집중적으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알아두시기 바라요. 

샤스타 데이지 이야기

육백마지기에서는 지난 2년 동안 샤스타 데이지가 개화하지 못하고 다 죽어서 볼 수 없었는데요. 작년에 다 갈아엎고 새로 파종을 했다고 합니다. 동절기 폐쇄를 마치고 드디어 5월 1일부터 개방을 했어요. 그리고 샤스타데이지 개화상황은 여러 정보를 종합해본 결과 6월 초는 약간 이르고 6월 10일 이후부터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창 육백마지기 샤스타 데이지

샤스타데이지는 일명 계란프라이꽃으로 유명한데요. 청초한 자태가 너무 예쁜 꽃이에요. 꽃말은 인내, 순진, 평화라고 합니다. 이 중에서 순진이라는 꽃말이 샤스타데이지에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귀엽죠?

평창 육백마지기 시설 정보

  • 위치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미탄면 청옥산길 583-76
  • 운영시간 : 00:00~24:00
  • 휴일 : 연중무휴
  • 주차요금 : 무료
  • 입장료 : 무료
  • 문의처 : 033-330-2771

평창 육백마지기 외 평창 추천 여행지는 '아래 곧 만나, 평창'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보세요. 명소부터 여행 코스, 맛집까지 평창 여행을 위한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더라고요.


지금까지 올 여름 푸르른 자연과 아름다운 샤스타데이지가 선사하는 천상의 화원인 평창 육백마지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지난 2년간 샤스타데이지를 볼 수 없어서 올해 더 기대되는 곳으로 6월~7월 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은 평창 육백마지기에 꼭 한 번 가보시고, 공영 주차장 차박금지법 시행 전에 스텔스 차박으로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황홀한 별천지도 만나보고 오면 좋겠습니다. 

평창 육백마지기 샤스타 데이지 사진

 

또 다른 여름 여행지 라벤더 보랏빛 바다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확인해 주세요. 

 

 

 

동해 무릉별 유천지 라벤더 6월 7월 여름 국내 여행지 추천

6월 7월에 꼭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첫 번째는 동해 무릉별 유천지입니다. 여름 보랏빛 라벤더가 바다를 이루는 예쁜 곳인데요. 라벤더 말고도 다양한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는 무릉별 유천지

ilsanghe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