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보

강원도 삼척 풀빌라 이클리프 동해바다가 보이는 펜션 리뷰

by il*^^*il 2024. 4. 22.

강원도 삼척에 동해바다가 시원하게 보이는 프라이빗 풀빌라 이클리프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풀빌라 이클리프

강원도 삼척 풀빌라 이클리프 사진
풀빌라 이클리프 루프탑 수영장

딸아이 생일 기념으로 강원도 삼척에 2박 3일 동안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바다가 시원하게 보이는 프라이빗 수영장이 있는 풀빌라 이클리프에 묵었습니다. 이클리프는 총 3개의 객실 유형이 있는데요. 전 객실이 다 오션뷰이고 개별 수영장이 있습니다.

객실 유형

저희가 이용한 객실은 오션 프리미엄으로 루프탑 수영장과 자쿠지가 있는 복층형 객실이었습니다. 아직은 4월이라 수영장에 온수를 신청했어도 혹시 아이가 아직 어려서 수영하다가 추우면 따끈한 자쿠지를 왔다 갔다 하려고 오션 프리미엄을 예약했습니다.

이클리프 루프탑 수영장과 자쿠지 사진

수영장은 온수를 따로 신청하면 3시부터 온수를 틀어주시는데요. 3시에 입실하자마자 수영장에 들어갔는데 처음에는 약간 미지근한 듯했으나 금방 꽤 따뜻해지더라고요. 아주 따뜻한 물은 아니었지만 야외에서 아이랑 수영하는데 춥지 않고 적당했습니다. 그래서 자쿠지 없는 그냥 오션 화이트를 해도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위에 설명에도 나와있는 것 같이 오션 프리미엄은 루프탑까지 올라가는 계단이 많아서 불편하긴 합니다. 우선 화장실 왔다 갔다 하기가 불편하고, 물 안은 따뜻하지만 아직 4월의 물 밖은 추워서 수건으로 감싸고 계단을 오르내리는데 생각보다 춥더라고요.

하지만 오션 화이트는 룸 바로 앞에 수영장이 있어서 화장실 왔다갔다 하기가 더 편할 것 같아요. 예약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객실 컨디션

삼척 이클리프 풀빌라 내부 및 루프탑 사진

오션프리미엄 객실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입니다. 사장님의 인테리어 센스가 돋보이는 곳이에요. 청소상태도 깨끗했고 침대, 식탁, 주방, 화장실 등 전반적으로 시설 컨디션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바닥이 대리석으로 되어 있어요. 청소하기는 편할 것 같았는데 수영하고 내려와 보니 약간 미끄럽더라고요. 그래서 수영하고 내려와서는 실내 슬리퍼를 꼭 신고 다니던가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인지 실내 슬리퍼가 구비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이곳은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있어서 기본적인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비누는 있는데 일회용 칫솔, 치약은 없으니 올 때 챙겨와야 합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이곳만의 철칙인데 괜찮은 것 같아요.

이클리프만의 특별함

이클리프를 선택했던 가장 큰 이유는 우리만 쓸 수 있는 프라이빗 수영장이 있기 때문인데요. 역시 2박 3일동안 머물면서 2일 동안 수영을 했어요. 수영장도 꽤 넓어서 놀기에 참 좋았고 아이도 정말 행복해했습니다.

그리고 수영할 때도, 객실에서도 바다가 시원하게 보이는 오션뷰라는 점도 특별했는데요. 펜션 바로 앞에 오분해변이있어서 마지막날 아침에는 모래놀이도 하고 바다에 발도 담그고 놀았습니다. 그냥 펜션에만 머물러있어도 이것저것 할 것이 많아서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이클리프 바로 옆에 펜션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카페 오분동이 있어요. 펜션에 들어오자마자 식탁에 웰컴 디저트로 카페 오분동에서 직접 만든 밀크티와 쿠키를 주시는데 진짜 맛있더라고요. 펜션에 있다가 바로 옆에 카페도 가서 야외 테라스에 앉아서 바다를 바라보면서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클리프 앞 바다와 웰컴디저트

솔직하게 아쉬운 점

이클리프 이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오션 프리미엄 객실은 루프탑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좁고 많아서 오르내리기가 불편했다는 점과 수영장이 야외에 있는 곳이라면 어디나 공통적으로 느끼는 부분인 밖에서 날아들어온 이물질이 물에 좀 떠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대형 뜰채가 수영장에 준비되어 있어요. 수영하기 전이나 중간에 전체적으로 야외에서 날아들어온 벌레나 이물질들을 뜰채로 걷어낸 다음에 수영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는 야외 수영장에서는 흔히 있는 일이니 그다지 신경이 쓰이진 않았습니다.

이 두가지 외에는 2박 3일 동안 꽤 길게 머물면서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어요. 오히려 힐링의 시간을 보내다 왔습니다.

 

이상으로 직접 내돈내고 다녀온 강원도 삼척 바다가 보이는 풀빌라 이클리프 펜션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강원도 삼척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이클리프 펜션 추천드리고, 개인적으로는 오션프리미엄보다는 오션 화이트나 듀플렉스가 나으실거예요.

아래 이클리프 홈페이지로 가셔서 더 자세한 객실 사진과 객실 이용료 확인해 보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 링크

그럼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