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쌀쌀한 날씨지만 봄꽃은 봄이 이미 왔음을 온몸으로 알려주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따뜻한 봄에 가면 좋은 서울 피크닉 명소 7곳을 미리 소개해드립니다.
한강 노들섬 잔디마당
- 위치: 서울 용산구 양녕로 445
- 운영시간 : 하절기(3월~10월) 화~금 10:00~21:00, 주말·공휴일 10:00~22:00 / 동절기(11월~2월) 화~일 10:00~20:00 / 야외공간 24시간 개방,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휴관
한강대교 중간에 위치한 타원형 모양의 노들섬은 음악이 있는 복합문화기지로 한강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문화와 쉼을 동시에 주는 공간입니다. 이곳 노들섬에는 음악전문 공연장인 라이브 하우스 외에 노들 갤러리, 카페, 펍 등 다양한 시설들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이 중 노들섬 잔디마당에서 편하게 즐기는 피크닉을 추천드립니다. 24시간 개방되어 있는 야외공간에서는 밝은 한낮부터 저녁에 지는 노을까지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노천 계단에 그냥 편하게 앉아 있어도 좋고, 돗자리를 가져가서 잔디밭에 펼쳐놓고 누워있어도 좋은 곳입니다. 이곳 잔디광장에서는 봄, 가을에 각종 야외 페스티벌이 열리기 때문에 행사가 있는 시기에 맞춰 가시면 더욱 신나고 즐거운 피크닉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행사정보와 참여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여의도 한강공원
- 위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 운영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이용 가능
한강은 날이 따뜻해지면 서울 시민들이 피크닉을 즐기기 위해 모여드는 대표적인 피크닉 명소입니다. 주말이면 그늘을 차지하기가 쉽지 않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데요. 특히 여의도 한강공원은 봄꽃 축제, 세계 불꽃 축제 등 각종 유명한 축제와 행사가 펼쳐지는 주무대로 볼거리, 즐길거리까지 가득한 곳입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에 돗자리나 피크닉 의자 등 앉아 있을 용품만 가지고 간 후 각종 치킨, 피자, 중국음식 등 다양한 배달음식이나 푸드트럭의 길거리 음식을 즐기는 것이 또 다른 이곳의 재미입니다. 푸르른 색의 잔디밭과 또다른 색의 푸르른 한강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앉아있으면 멀리 여행 온 것과 같은 여유감이 듭니다. 이곳은 피크닉을 즐기려는 분들이 많은 만큼 피크닉 용품을 대여할 수 있는데요. 돗자리, 텐트는 기본이고 대형 테이블, 의자, 담요, 블루투스 스피커, 피크닉 바구니, 우드도마, 조명, 보드게임, 배드민턴 등 생각지도 못한 피크닉 용품을 꽤 합리적인 가격에 세트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크닉 자주 안 다녀서 용품을 구매하기는 싫지만 한강에서 피크닉 기분을 완벽하게 내보고 싶다면 텐트대여소를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텐트 대여소는 여의나루역 1번 출구에서 더 현대 방향으로 내려오면 있는 서울상가에 여러 곳이 있습니다.
북서울꿈의 숲
- 위치: 서울 강북구 월계로 173
- 운영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이용 가능
북서울꿈의 숲은 옛 드림랜드 부지에 조성된 초대형 공원으로 서울에서 4번째로 큰 공원입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자연 속에서 쉴 수 있는 안식처이자 주말에는 가족, 연인들의 나들이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벚꽃 명소와 단풍 명소로도 유명한데요. 그래서 봄, 가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 북적북적한 곳입니다. 큰 잔디광장에 앉아있으면 큰 빌딩과 도심 속 자연이 어우러진 멋진 풍경이 한눈에 보이고,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놀이시설도 있어서 가족 단위로 나들이하기에 매우 좋은 곳입니다.
매헌시민의 숲
- 위치: 서울 서초구 매헌로 99
- 운영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이용 가능
매헌시민의 숲은 원래 양재시민의 숲으로 불리다가 2022년 10월 서울시가 명칭을 변경해서 현재는 매헌시민의 숲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곳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도심 속 숲의 개념을 도입한 공원인데 30년 이상 된 나무들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 마치 도심 속에서 숲에 온 듯한 초록의 싱그러운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은 공원이 넓고 테이블과 돗자리를 펼만한 공간이 여유가 있어 비교적 한적하게 공원 속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렛츠런파크서울
- 위치: 경기도 과천 경마공원대로 107
- 운영시간 : 매주 월, 화 정기휴무, 수~일 09:00~18:00
- 입장료 : 성인 2,000원
렛츠런파크서울은 비록 서울이 아니지만 서울에서 아주 쉽게 갈 수 있는 접근성 좋은 곳이자 피크닉을 즐기기에 정말 좋은 곳이라 소개해드립니다. 이곳은 경마공원이지만 워낙 시설의 규모가 크고 공원 내부에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아서 가족 단위 또는 친구끼리, 연인끼리 색다른 피크닉을 즐기기에 매우 좋은 곳입니다. 경마공원 안 경주로 안에 포니랜드라는 가족공원이 있는데 이곳에 놀이시설뿐 아니라 그늘막, 잔디광장이 넓게 조성되어 있어서 옆에서는 아이들이 뛰어놀고 어른들은 돗자리나 피크닉 의자 펴놓고 쉬기에 좋습니다. 또한 금, 토, 일요일에 하는 경마를 보면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존도 있어서 말과 함께하는 이색 피크닉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렛츠런파크 서울 추천드립니다. 렛츠런 파크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세요.
보라매공원
- 위치: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 20길 33
- 운영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이용 가능
보라매공원은 옛 공군사관학교 자리에 만들어진 도심 속 공원으로 볼거리가 많은 테마형 공원은 아니지만 편안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원입니다. 하지만 공원 규모가 커서 넓은 잔디광장과 어린이놀이터, 반려견 놀이터, 게이트볼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농구장 등의 시설이 다 갖추어져 있고, 특히 공군사관학교 자리에 마련된 공원인 만큼 공군으로 기증받은 은퇴한 비행기가 전시되어 있는 에어파크가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특이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5월~9월까지는 바닥분수, 7월~9월까지는 테마물놀이터가 운영되어 여름에는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가족들로 붐비고, 보라매공원 안에 큰 연못이 있는데 매일 4회 음악분수쇼가 펼쳐져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서서울호수공원
- 위치: 서울 양천구 남부순환로 64길 25
- 운영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이용 가능
서서울호수공원은 서남권 최대 규모의 공원으로 옛 신월정수장을 활용하여 친환경호수공원으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공원 입구에서부터 거대한 규모의 중앙 호수를 만날 수 있어서 호수 주변으로 마련된 나무데크에 앉아 평온한 호수를 바라보며 간편하게 즐기는 피크닉도 좋습니다. 또 커다란 느티나무 아래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열린 풀밭과 파고라 그늘 아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100인의 식탁도 있어서 공원 곳곳에서 편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잔디마당에서는 텐트나 그늘막을 칠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으니 집에 있는 피크닉 용품 다 들고 오셔서 오랜 시간 자연의 푸르름 속에 여유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울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공원 7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서울에는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공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제 날씨가 따뜻해지만 주말마다 다른 공원으로 피크닉을 떠나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시 내에 더 많은 공원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 5월에 가면 좋은 봄꽃 여행지 5곳 추천 - 2편 (0) | 2024.03.19 |
---|---|
4월, 5월에 가면 좋은 봄꽃 여행지 5곳 추천 - 1편 (3) | 2024.03.19 |
2024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와 전국 주요 벚꽃 축제 일정 (0) | 2024.03.18 |
수도권 벚꽃 명소 서울 경기 주말 나들이, 서울 경마공원 렛츠런 파크 서울 벚꽃 축제 (0) | 2024.03.18 |
서울에서 지하철 타고 가는 벚꽃 놀이 명소 BEST 5 (1) | 2024.03.18 |